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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윤리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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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윤리교육자료-13]직장생활의 3원칙
작성자 이현주 등록일 11.06.22 조회수 321
 

1.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

 ▶ 처지(處地)를 서로 바꾸어 생각함이란 뜻으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봄.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한다”

 나의 입장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헤아려보며

 주위 사람들에게 실례가 되지 않도록

 행동하는 것이 직장생활의

 에티켓 원칙 중 제 1번입니다.

   

2.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다른 사람, 또는 조직과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미리 정하여 둠.

• 회사에 채용되어 근무하는 것은 일종의 계약이므로,

  회사의 규칙을 지키는 것도 약속입니다.

• 작고 사소한 일이라 할지라도 ‘약속’을 했다면

  그것은 바로 ‘중요한 일’입니다. 무턱대고 “잘 알겠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라고 큰소리 먼저 치는 것보다는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는가를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 ‘약속한 것을 반드시 실천으로 옮기는 태도’가 바로

   에티켓입니다.


3. 능률을 고려한다.

▶ 일정한 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의 비율을 말합니다.

• 직장은 능률적인 생산성을 반드시 따지는 사회입니다.

• 내게 주어진 일이 어렵다든지, 내가 아무리 꼼꼼하다 하여도     하루 종일 한 가지 일만 처리하면서 제대로 마무리를 짓지 못    한다면 직장인으로의 업무능력에 다시 한번 문제제기를 해보아    야 합니다.

• 회사는 당신에게 ‘정말 할 수 없는 일’을 요구하지 않으며 그     일에 소요되는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 미리 계산을 한 상태에서    일을 맡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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