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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윤리교육자료-16]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2
작성자 이현주 등록일 11.09.21 조회수 303
 

WHY? 시간관리의 중요성


• 시간관리가 왜 중요한가

효과적으로 시간관리를 하고자 하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함이다.

시간이 만일 은행에 예치된 돈과 같다면 당신은 적어도 지금처럼 살지 않을 것이다.

한정된 하루 24시간 속에 노예가 아닌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시간관리가 필요하다.

• [스스로 답해 보기] 나에게 시간은 충분한가?

1. 현재 나는 몇 살인가?(     )

2. 몇 살까지 성공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은가?(     )

3. 앞으로 몇 년 후면 만족할 만한 삶을 살고, 행복하게 사는 나이가 될까?(      )


HOW? 시간관리의 기술이 필요해요!!


STEP 1 ⟶ 나만의 리스트를 작성한다.

 1. 자신이 하고 싶은(해야만 하는)일들을 가능한 한 많이 생각해 낸다.

    - 개인적인 꿈이나 목표도 같이 생각해낸다.

 2. 생각난 대로 모두 종이에 적어 놓는다.

    - 정확한 문장이 아니라 키워드나 항목으로 적어도 좋다.



STEP 2 ⟶ 리스트를 분류한 후 우선순위를 매긴다.

 1. 중요도와 긴급도(시간)에 따라 분류한다.

    - 각 과제에 대해 달성기한을 정하고 리스트를 세가지로 분류한다.     

1일 이내       일일리스트

 1주일 이내     주간리스트

 1개월 이내     월간리스트

 

  2. 우선순위를 따라 번호를 매긴다.


STEP 3 ⟶ 지금 당장 실행한다.(작성한 항목을 실행에 옮긴다.)


STEP 4 ⟶ 내일을 준비한다.

 1.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그날 과제의 성취도를 확인한다.  

 2. 달성된 것은 다음 리스트에서 지워 버린다.

 3. 남은 과제와 주간리스트 항목 중 내일의 우선과제를 작성한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활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 아뷰난드

시간! 잡아먹지 말고, 꽉 잡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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